top of page
img-2.jpeg

홍보 전문 그룹 NPR의

최신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신규 고객사] bbb코리아

NPR은 내·외국인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 사업을 운영하고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bbb코리아의 홍보 컨설팅을 담당합니다. bbb 코리아는 많은 사람들의 외국어 재능 나눔 참여와 활동으로 꾸려지는 착한 언어·문화 NGO입니다. 세계 최초로 ‘디지로그(digilog)’ 개념이 적용된 외국어 재능 나눔을 전개하고 있는 bbb 운동의 신개념 재능 나눔 방식은 세계 시민 운동계의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대한민국에서 시작한 세계 유일의 선진화된 지식인 자원봉사 시스템은 대형 국제 행사를 앞둔 여러 나라에서 벤치마킹 사례가 될 만큼 우수하답니다. 자~그럼 bbb 코리아가 실천하는 언어 장벽 없이 소통하는 멋진 세상!


지금 만나러 가볼까요?


bbb 코리아는?

bbb 코리아는 지난 2002년 월드컵 당시 방한 외국인들의 언어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창단된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4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영어, 중국어를 비롯해 총 19개국 언어를 봉사자의 휴대전화를 통해 24시간 내외국인에게 언어·문화 봉사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bbb 코리아만의 특별한 통역 서비스, bbb 통역앱

bbb 코리아는 한국의 정(情)문화를 바탕으로 디지털 기술로 세계와 소통하는 ‘디지털 휴머니즘을 실현한 NGO’다. bbb 코리아만의 특별한 통역 서비스인 ‘BBB 통역’ 앱은 전 세계 19개의 언어를 대상으로 BBB코리아 소속 45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실시간으로 전화통화(1588-5644)를 통해 사용자에게 통역을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일반적인 통역앱들이 자체적으로 프로그램화된 제한된 통역서비스를 제공한다면, BBB통역 앱은 하루 24시간 실시간으로 외국어에 능통한 자원봉사자들과 사용자를 연결시켜, 더욱 더 정확하고 구체적인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BBB통역 앱은 ‘영어’, ‘러시아어’, ‘스웨덴어’, ‘일어’, ‘독일어’, ‘태국어’, ‘중국어’, ‘포르투갈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아랍어’, ‘말레이시아어’, ‘인도네시아어’, ‘스페인어’, ‘폴란드어’, ‘이탈리아어’, ‘터키어’, ‘몽골어’, ‘인도어’까지 총 19개의 언어에 대한 통역서비스를 제공한다.



#1년에 딱 하루! ‘모두 통(通)하는 어느 멋진 하루’ bbb 코리아가 매년 주최하는 ‘bbb 인터내셔널 프렌즈 데이 – bbb 원더풀 데이(bbb International Friends Day – bbb Wonderful Day)’는 언어 문화 장벽을 넘어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리는 문화 축제다. 올해는 ‘모두 통(通)하는 어느 멋진 하루’라는 주제 아래, 이색 언어·문화체험 프로그램, 마라톤, 뮤직 콘서트 등 따뜻한 봄날 남녀노소 누구나 피크닉을 즐기듯 언어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다.



앞으로도 bbb 코리아의 행보에 많은 응원과 따뜻한 관심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