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img-2.jpeg

홍보 전문 그룹 NPR의

최신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NPR 스케치]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도박문제 인식주간 캠페인

도박문제 인식주간 및 도박중독 추방의 날 (매년 9월 17일)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사회에 만연해 있는 도박문제의 심각성과 이에 대한 인식 증진, 도박중독 예방, 치유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9월 17일을 도박중독 추방의 날로 정하고 9월 17일이 포함된 한주를 도박문제 인식주간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도박문제 인식주간에 도박문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NPR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함께 도박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그 첫번째 프로그램으로 6월부터 진행된 2017 도박문제 예방공모전의 시상식이 지난 9월 5일 서울 종로구 북촌로에 위치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도박문제의 위험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출품해 주셨어요~


5일 오후에는 서울로 7017 목련마당에서 수상작 전시와 함께 도박중독 타파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불법 온라인 도박 부수기’ 이벤트에 많은 일반인들도 참가했는데요, 도박문제를 형상화한 아이템들을 직접 손으로 부수며 도박문제를 타파해야 한다는 인식을 한번 더 각인할 수 있는 이벤트였습니다.


9월 8일에는 서울 고척 스카이돔으로 이동해 넥센히어로즈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스폰서데이’를 진행했습니다. 넥센히어로즈는 올해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함께 스포츠 도박 근절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고 있는데요, 이날 행사 현장에서는 황현탁 원장과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모집된 학생의 시구-시타가 진행되고, 경기 내외부에서 도박문제 전문상담번호 1336 맞히기 이벤트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9월 15일 양재동 EL타워에서는 ‘도박중독 추방의날’ 기념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은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출범 10주년을 맞이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는데요, 특히 도박중독 회복자와 가족이 함께 참여해 도박중독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경험을 직접 전달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NPR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함께 우리나라의 도박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함께 할 예정입니다. 나도 혹시? 우리 가족은 혹시?하는 걱정이 된다면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를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