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2회 맞은 아시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19 부산국제광고제”
지난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부산국제광고제가 열렸습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아시아 최대 국제광고제이자 세계적인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광고제입니다. NPR은 2014년부터 공식 PR파트너사로 부산국제광고제와 인연을 맺어 올해까지 총 5번의 홍보 총괄 및 프레스센터 운영을 맡아 진행했습니다.

올해는 12회를 맞이하여 “☑Influence! 소비자에게 올바른 영향력을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테마로 전 세계 광고인과 관람객의 눈과 귀를 부산으로 집중시켰습니다. 키노트에는 라인(LINE)의 시니치로 무로야마(Shinichiro Muroyama), 틱톡 애드즈(Tik Tok Ads)의 스티븐 장(Steven Zhang), 레고(LEGO)의 마이클 에베센(Michael Ebbesen)이 연사로 나서 각각 플랫폼의 미래, 새로운 마케팅 접근법, 놀이의 영향력 등을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12회 부산국제광고제에는 총 60개국의 작품들이 30개 카테고리에서 2만 645편이 출품됐으며, 3년 연속 이만 편 이상 출품 기록으로 칸느(Cannes Lions), 원쇼(One Show), 디앤에이디(D&AD)와 함께 세계적인 광고제로 도약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부산국제광고제의 NPR 홍보팀은 행사 기간 내 광고제 전반과 출품작에 대한 소개 및 프레스데이 운영 등의 언론홍보를 진행했습니다.

올해는 1인 미디어를 주제로 새롭게 편성된 비디오 스타즈 섹션이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올해 행사 테마인 influence(인플루언스)와 관련된 크리에이터 강연 및 광고계 트렌드, 5명의 심사위원장에 대한 기사 등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보도자료를 기반으로 부산국제광고제의 방향성 및 세부 내용을 알림과 동시에 일반인들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인물들의 인터뷰와 르포 등 차별화된 기사가 많이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올해 행사는 적극적인 NPR의 홍보 활동결과 작년보다 45%이상 증가한 총 500여건이 넘는 보도결과를 거두었습니다.



Opmerking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