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은 그 행위 자체로 즐거움을 줍니다.
우리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원하는 모든 것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환경 덕분에 어느 때보다 쇼핑의 즐거움이 커진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매 선택에 불안함을 느끼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상품을 온전히 체험할 수 없는 물리적 한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는 한계, 고객의 불편을 해결하기 힘든 기술의 부재 때문입니다.
크리마는 이 문제를 크리마만의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하여,
소비자에게는 더욱 만족스러운 쇼핑경험을, 판매자에게는 보다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크리마는 온라인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프론트/백엔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014년에 소호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쇼핑몰의 리뷰 관리를 도와주는 리뷰 올인원 솔루션 ‘크리마 리뷰‘를 국내 최초 개발해 출시했습니다. ‘크리마 리뷰’ 서비스는 리뷰 작성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리뷰 작성률을 끌어올리고, 작성된 리뷰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줍니다. 이에 고객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면서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수적인 서비스라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크리마 리뷰 예시 화면
크리마는 많은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의 지지를 받으며 지난 8년간 자체 매출을 통해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확장했을 뿐만 아니라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크리마 타겟', 사이즈 추천 솔루션 ‘크리마 핏’도 활발히 운영 중입니다.
크리마 타겟 예시화면(좌), 크리마 핏 예시화면(우)
크리마는 기존 소호 고객사의 온라인 쇼핑몰 성장에 효과적으로 기여하면서 2020년 본격적인 시장 확장을 이뤘습니다. 특히, 리뷰와 핏 서비스에 인공지능(AI) 기술이 더해져 자연어 분석을 통한 리뷰 분석과 섬세한 사이즈 추천이 가능해지면서 다양한 업체들의 니즈를 충족시켰습니다. 크리마는 현재 롯데홈쇼핑, LG전자, 코오롱, 휠라, 탑텐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대형 브랜드를 포함해 1800여 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크리마는 지난 4월 SV 인베스트먼트, 베이스 인베스트먼트로부터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투자금으로는 해외시장 진출, 신규 서비스 론칭,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 강화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NPR은 크리마의 PR파트너로서, 크리마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