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img-2.jpeg

홍보 전문 그룹 NPR의

최신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신규 고객사] 제4회 2023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제4회 2023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는


땅의 도시, 땅의 건축,

산길, 물길, 바람길의 도시, 서울의 100년 후를 그리다


를 주제로 2023년 9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송현동과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일대에서 열립니다.



이에 앞서 지난 5월 3일에는 종로구 열린송현녹지광장에 전망대 형태 조형물 '하늘소(所)'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하늘소는 이번 비엔날레의 주제관입니다.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고밀화도시인 서울은 ‘도시건축’을 주제로 급속한 도시 성장에서 파생된 다양한 이슈들을 다루며 인간 중심의 친환경 도시 모습을 되찾고자 지난 2017년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를 시작했습니다.



비엔날레(biennale)는 1895년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국제미술전인 베니스의 비엔날레(La Biennale di Venezia)에서 유래한 ‘2년마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2년마다 열리는 국제 전시 행사’를 의미하며 전시를 통해 국제교류와 담론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건축 분야의 비엔날레는 1968년 베니스 비엔날레의 한 부문으로 시작되었고, 현재 시카고, 로테르담, 홍콩-선전 등 각국의 다양한 도시에서 건축을 주제로 비엔날레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는 서울을 무대로 세계 도시의 현안을 살피고 그 대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각 회차의 주제를 기반으로 한 주제전, 세계 도시들의 선도적인 공공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도시전, 서울의 현장성을 통해 주제를 논의하는 현장 프로젝트와 함께 국제 스튜디오, 교육프로그램 등의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각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 행정기관, 시민 등 도시를 살아가는 다양한 주체들이 모여 서울의 미래를 그리는 장을 제공합니다.


NPR은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PR 파트너로,

행사를 미디어에 알리고, 취재를 돕고, 주요행사에 기자분들을 초청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