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img-2.jpeg

홍보 전문 그룹 NPR의

최신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NPR 스케치] GENERAL MOTORS CW PLANT MEDIA TOUR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인원이 대규모 이동을 해야하는 행사이기에 예전보다 많은 신경을 쓰고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참석인원 체온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소독제 비치, 음식물 취식 등 많은 부분에 신경을 써야했지만 행사를 주최한 GM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팀과 NPR이 협력해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공장투어가 있었기에 사전 동선 체크와 확실한 인원 통제를 통해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한국 출범 20주년을 맞은 GM은 이번 행사를 통해 20년간 한국에서 이뤄낸 주요 성과를 기념하고,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의 생산을 위해 최신식 설비투자가 진행된 창원공장을 바탕으로 향후 GM의 한국 비즈니스를 수익성 있고 지속 가능한 사업모델로 전환하기 위한 전략을 밝혔습니다.


지난 20년간 국내 자동차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해 온 국내 최대 외국인 투자기업 GM은 이날 행사에서 주요 성과를 발표하고 차세대 글로벌 신차를 위해 창원과 부평공장에 대규모 투자를 집행한 경과를 소개했습니다.


또한, 글로벌 신차 수출 확대와 다양한 차량 포트폴리오 제공의 내수 강화 전략을 통해 한국을 성장 비즈니스로 탈바꿈하는 청사진을 제시하고 멀티 브랜드 전략으로 다양한 차종을 선보일 것을 예고했습니다. 이 외에도 2025년까지 글로벌 전기차 리더십이 집약된 10종의 전기차 국내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NPR은 해당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메시지를 구성하고 보도자료와 소개자료를 만들기 위해, 고민과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각 담당 기자들에게 초대장을 배포하고 한명씩 전화 연락을 통해 이동수단인 항공권 구매를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참석 확인을 했습니다.


그리고 행사 당일, 먼 곳에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기자들의 공항 집결부터 항공권 배부, 이동 가이드 등 많은 부분 노력을 기울 였으며, 행사에 대해 정확한 메세지를 전달해 긍정적인 기사가 많이 게재될 수 있도록 취재 지원에 만전을 기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대규모 이동, 20년간의 히스토리를 종합한 소재의 홍보, 두가지 모두 쉽지 않은 일이지만 NPR은 그것을 성공적인 행사로 만들었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