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일 강원도 평창군에서 bbb 코리아의 ‘언어불편 없는 관광도시 강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bbb 코리아는 대한민국에서 시작한 세계 유일의 휴대전화를 통한 지식인 자원봉사 시스템으로 2002 한일 월드컵, 2005 부산 APEC 정상회의, 2010 G20 서울 정상회의,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등 다양한 국제행사 지원은 물론 우리 생활 곳곳에서 언어 불통을 해소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하여, 외국인 관광객 안내시설이 미비한 전통시장과 버스터미널 주변 상권 중심으로 평창,정선,강릉,경포대 해변 등 강원도 전역에서 진행할 예정이었는데요, NPR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bbb 코리아와 함께 강원도로 출발하였습니다!
bbb 코리아는 강원도에 방문한 내∙외국인 관광객의 언어 장벽을 해소하기 위해 시장내 ‘소상공인’ ‘경찰’ ‘택시운전사’ 등 강원도민을 중심으로 집중 홍보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직접 경찰서를 방문하여 외국인과의 언어 소통으로 불편을 겪는 경찰관에게 직접 bbb 통역 앱 사용방법을 시연하였으며, 택시운전사들에게 외국인 승객과의 의사소통 방법 및 bbb 전화연결 서비스 이용법을 알려주며 ‘언어 장벽이 없는 강원도 캠페인’을 실천하였습니다.
또한, 로드러너 홍보차량을 이용하여 언제든지 편리하게 통역 봉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비비 코리아 앱(bbb통역 App)∙ 휴대전화(1588-5644)’ 사용 방법이 담긴 리플릿∙포스터와 타포린백을 강원도 내 주요 관광안내소∙숙박시설∙음식점 대상으로 배포하였습니다.
bbb코리아는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 지역에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통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강원도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강원도민들에게도 간편한 휴대전화와 앱 통역 봉사 서비스를 제공하여 언어 장벽을 없애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이끌 것이라고 하는데요! bbb 코리아가 이끄는 언어·문화 장벽 없는 소통하는 세상을 기대하겠습니다!
Commen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