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2.jpeg

홍보 전문 그룹 NPR의

최신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NPR 스케치] 2018 부산국제광고제

초연결시대를 맞아 ‘크리에이티브’의 본질을 이야기한

제 11회 2018 부산국제광고제

지난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부산국제광고제가 열렸습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 국제광고제이자 아시아 최대 국제광고제입니다. NPR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 해에도 공식 PR파트너사로 홍보를 총괄 집행했습니다.


올해는 11회를 맞이하여 ‘초연결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테마로 전 세계 광고인과 관람객의 눈과 귀를 부산으로 집중시켰습니다. 키노트에는 제일기획의 ‘유정근 사장, 구글 서황욱 디렉터, FCB NY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아리하퍼가 강연자로 나섰습니다.



11회 부산국제광고제에는 총 57개국 2만 342편이 출품되어, 4대 광고제의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부산국제광고제의 NPR 홍보팀은 행사 기간 내 광고제 전반과 출품작에 대한 소개 및 프레스데이 운영 등의 언론홍보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해에는 브랜디드 바이럴 비디어(Branded Viral Videos) 카테고리 출품 비율이 대폭 늘어나 새로운 광고 트렌드를 이끄는 광고계 스타인 운호(Woon Hoh), 조지 제이콥(Joji Jacob) 뿐만 아니라 총 5명의 심사위원장에 대한 기사, 인재 육성 캠프, 체험 행사와 같은 기사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