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2.jpeg

홍보 전문 그룹 NPR의

최신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NPR 스케치] 서울시, 안전난장 대시민 토론회 ‘안녕하세요’

12월 4일 서울시청에서 시민 200여명과 함께하는 안전난장- 대시민 토론회 ‘안전하세요’가 열렸는데요. 시민, 안전관련 시민단체, 대학생, 안전도시 서울플랜 기획위원회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모여, 서울시 안전에 대한 의식과 고민을 나누는 토론의 장이었습니다.

안전난장은 시민의 참여를 통해 서울시 안전의 궁극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시민 안전’과 ‘정책’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동되는 것임을 알리기 위해 개최되었는데요.

시민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이기 위해 16개 팀으로 나눠 관찰식 정성조사 기법 CGW(Creative Group Work)로 진행되었습니다. 토론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시민들의 솔직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시민들은 열띤 대화를 나누며 서울시 안전에 대한 관심과 마음을 드러냈는데요. 이번 시간을 통해 서울 시민이 가장 시급하게 생각하는 안전문제와 안전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참신한 해결방안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팀 토론 결과를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해 안전문제에 대한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서울시 ‘一萬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안전난장-대시민 토론회 ‘안전하세요’는 안전문제에 있어 서울시와 시민들의 간극을 한층 좁혔다는 평을 받으며, 서울시를 더욱 안전한 도시로 만드는데 첫걸음이 되는 행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