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img-2.jpeg

홍보 전문 그룹 NPR의

최신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NPR 스케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나눔사업 통합홍보’

최종 수정일: 2023년 3월 8일



사회복지 공익법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1952년 설립 이후 70여 년간 민간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개발, 조사연구, 교육훈련, 정보화 사업, 사회적 취약계층 사업 등을 수행하며 우리나라의 사회복지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나눔사업 통합홍보는 협의회의 ‘나눔’ 사업인 ▲자원봉사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멘토링 ▲푸드뱅크 ▲사회공헌 ▲사랑나눔실천운동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이루어집니다.


NPR은 2022년 사회복지협의회의 ‘나눔사업 통합홍보’ 파트너사로 선정되어 홍보대사 위촉, 홍보콘텐츠 제작, 온‧오프라인 홍보, 나눔사업 주요 행사 운영 등을 수행했습니다.



2022년 나눔 홍보대사로는 배우 최수영님을 위촉했습니다. 최수영님은 자신이 출시한 패션 브랜드의 판매 수익 전액을 '시각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연구비로 기부하고,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꾸준한 선행을 펼쳐왔습니다.


최수영님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나눔문화 대표기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나눔 홍보대사로 활동할 수 있어 기쁘고, 영광”이라면서, “나눔 홍보대사로서 대한민국에 나눔의 행복을 널리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위촉 소감을 전했습니다.





최수영님은 나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나눔’에 대한 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했습니다. 저소득 아동에게 식품과 생활필수품, 문구류 등을 지원하는 꿈드릭팩 사업 착수식에 참여하여 꿈드림팩을 포장하고,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직접 전달했습니다. 또한 영등포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을 위한 과일 도시락을 직접 만들어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협의회의 가장 큰 행사인 ‘2022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는 12월 24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습니다. 사회복지나눔대회는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열리는 행사입니다.


2022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는 보건복지부 김혜진 사회서비스정책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 나눔 홍보대사 최수영 배우, 사회복지 유공자, 나눔 관련 공모전 수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이날 자원봉사, 기부식품나눔(푸드뱅크), 멘토링, 사랑나눔 등의 활동을 하며 주위에 모범이 된 15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나눔홍보대사 최수영님은 수상자들에게 꽃다발을 직접 전달하며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