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2.jpeg

홍보 전문 그룹 NPR의

최신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신규 고객사] 커머스랩, 소상공인을 위한 O2O서비스

최종 수정일: 4월 30일


소상공인들을 위한 쉽고 착한 O2O서비스를 선보인 커머스랩에 대한 내용을 만나보세요!

#

우리 집에서 운영하는 작은 부티크 호텔은 지하철 역과 거리가 멀어 사람들의 눈에 잘 띄지 않은 위치였다. 입소문 덕에 찾아오는 사람들이 알음알음 있었으나, 그 효과는 오래 가지 못했다. 하지만 O2O 서비스인 호텔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한 후, 젊은 친구들을 중심으로 방문객이 늘며 현재는 손익 분기분기점을 넘었다! 넘나 좋은 것.


#

친구네 어머님이 운영하는 카페는 문을 열자마자 동네의 핫 플레이스로 등극했다. 그러나 5년이 지난 지금,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프랜차이즈 카페들로 인해 커피콩이 남아돌기 시작했다. 들쭉날쭉한 수입으로 인해 매출은 고사하고 재고 관리도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 옆 집 스타벅스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미리 주문하고 가져가는 사람들도 많다던데…


사업자와 소비자를 온·오프라인으로 연결하는 O2O(online to offline) 시장이 무서운 속도로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사이 모바일 하나로 택시를 부르고, 호텔을 예약하는 등 O2O 서비스들이 빠르게 일상 속에 스며들었으며, 이에 따라 유통·산업계를 넘어 시장 전체가 O2O 생태계 구축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라이프’는커녕, ‘기기’ 자체에도 익숙지 않은 세대들에게 O2O를 활용한 사업 운영은 너무도 먼 이야기. 이로 인해 O2O서비스에 합류하지 못한 사업자들은 시장에서 도태되거나, 합류하더라도 높은 수수료·어려운 시스템 등으로 앓기도 합니다.

커머스랩은 이처럼 O2O, 사물인터넷 등의 개념이 너무도 어려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이 좀 더 쉽게 이를 이해 및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을 선보인 기업입니다. 커머스랩의 <싱크커머스>는 스마트폰·태플릿PC·노트북 등 어떠한 기기에든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상거래 프로그램으로, 일반 POS 기능부터 고객, 매출, 재고, 직원 및 마일리지 관리기능 등을 자신이 쓰던 컴퓨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고객이 바로 예약-구매할 수 있는 우리 가게/ 사업자용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채널 구축에 어려움을 겪던 사업자들에게 용이합니다.

높은 비용의 POS기기가 필요 없는 것 외, <싱크커머스>가 중소상인들에 최적화된 이유는 첫 번째, 저렴한 비용. 월 3만원으로 제공되는 싱크커머스는 컴퓨터-모바일-태블릿PC 모두 연동가능하며, 프로그램 업데이트는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일반 POS의 경우 업데이트에도 비용이 발생!)


쉽게 구성된 UI도 강점입니다. 프로그램 접속 시 인지하기 쉬운 픽토그램과 간단한 텍스트로 구성돼있기 때문에, 온라인 프로그램에 익숙지 않은 사람들도 비교적 쉽게 활용 가능합니다.


그 외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아쉬운 점이 있을 경우 언제든 본사와 협의해 새로운 기능을 만들 수 있는 가능성도 열려 있어 각 사업자에게 최적화된 비즈니스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도 O2O, IoT, 핀테크 등 익숙하면서도 어려운 이 산업들의 이슈가 쏟아져 내리는 지금, 우리 가게/사업장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변화가 필요하다면 쉽고 친근한 비즈니스 솔루션-싱크커머스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