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PR 현장스케치] 2018 부산국제광고제

부산국제광고제-2

[NPR 현장스케치] 2018 부산국제광고제

초연결시대를 맞아 ‘크리에이티브’의 본질을 이야기한

제 11회 2018 부산국제광고제

 지난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부산국제광고제가 열렸습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 국제광고제이자 아시아 최대 국제광고제입니다. NPR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 해에도 공식 PR파트너사로 홍보 총괄 및 프레스센터 운영을 집행했습니다.

부산국제광고제-1

올해는 11회를 맞이하여 ‘초연결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테마로 전 세계 광고인과 관람객의 눈과 귀를 부산으로 집중시켰습니다. 키노트에는 제일기획의 ‘유정근 사장, 구글 서황욱 디렉터, FCB NY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아리하퍼가 강연자로 나섰습니다.

부산국제광고제-3

11회 부산국제광고제에는 총 57개국 2만 342편이 출품되어, 4대 광고제의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부산국제광고제의 NPR 홍보팀은 행사 기간 내 광고제 전반과 출품작에 대한 소개 및 프레스데이 운영 등의 언론홍보를 진행했습니다.

부산국제광고제-4

이번 해에는 브랜디드 바이럴 비디어(Branded Viral Videos) 카테고리 출품 비율이 대폭 늘어나 새로운 광고 트렌드를 이끄는 광고계 스타인 운호(Woon Hoh), 조지 제이콥(Joji Jacob) 뿐만 아니라 총 5명의 심사위원장에 대한 기사, 인재 육성 캠프, 체험 행사와 같은 기사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보도자료를 기반으로 부산국제광고제의 테마를 알림과 동시에 일반인들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인물들의 인터뷰로 차별화된 기사가 많이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적극적인 NPR의 홍보 활동결과 방송 4건, 지면 47건, 온라인 301건 등 총 356건의 보도결과를 거두었습니다.

NPR
캠퍼스 프로모션

20대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 실시

X
캠퍼스 리크루팅

기업 채용을 위한

대학교 리크루팅 진행

X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

대학생 서포터즈, 컨설팅, 모집 홍보,

운영 총괄 등 대학생을 대상으로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진행

X
미디어 플래닝

방송, 지면, 온라인 매체 등

다양한 타깃을 대상으로 한

홍보 프로그램 기획

X
매스타깃 마케팅

대규모 행사 및 축제 등 기획 운영.

제품 샘플링 등 실시

X
콘텐츠 플래닝

온, 오프라인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개발

X
리서치 & 컨설팅

리서치 타깃 선정 및 방법 개발

면대면, FGI, 대량 설문 조사 등 시행

X
웹/모바일 사이트 구축

사이트 기획 및 PC, 모바일 사이트 구축

콘텐츠 제작 및 유지 보수

X
소셜 미디어 기획 및 운영

콘텐츠 기획 및 생산 관리
업계 및 온라인 트랜드 분석

문자 커뮤니케이션 및 응대
정기 리포트 및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X
미디어 행사 기획 및 운영

언론 기자단 초청 및 메시지 컨트롤

행사장 기획 및 운영

X
이슈&위기 매니지먼트

이슈 동향 모니터링

이슈/위기 대응 TFT 운영 및 컨설팅

X
언론홍보

프레스킷 제작, 보도자료 기획, 개발, 작성 및 배포

매체 별 기획기사 집행

(일간지, 온라인, 주/월간지, TV 등)

인터뷰, 기고문, 칼럼 섭외 및 집행

언론 대상 참고자료 작성 및 제공

담당 및 우호 기자단 관리

미디어 동향 분석 및 미디어 여론 청취

X
홍보기획/컨설팅

PR 프로그램 컨설팅 및 기획
홍보 프로그램 기획

(퍼블리시티, 온라인, 세일즈 프로모션 등)
정기 및 비 정기 공동 기획회의

X